박물관 소개
우리 부평역사박물관은, 부평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리고
지역주민에게 정주의식을 함양시키고자 2007년 3월 29일에 개관하였습니다
그 동안 문화 불모지인 부평에서 문화생활에 목말라 하던 지역주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우리 박물관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여 그 기대에 부흥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지속적인 특별전시를 기획함으로써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연령을 고려한 사회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연구하여 지역주민의 문화 교육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알차고 재미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학습과 놀이의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에듀 테인먼트의 역할을 수행하여 좀 더 쉽게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박물관은 기획전시실을 통해 지역예술인의 역량과 재능을 펼 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주민에게는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알려 예술인과 지역주민이 교감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야외 전시장 및 박물관 공원에 다양한 문화공연을 개최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쉼터를 제공하고 박물관과 지역주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부평역사박물관은 지역주민이 만족하는 박물관이 되는 것을 목표로 끈임없이 노력하여 정체된 박물관이 아닌 움직이는 박물관, 살아있는 박물관이 되고자 합니다. 부평역사박물관에 애정어린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부평역사박물관